본문 바로가기

Travel/대한민국

경기안산항공전, 에어쇼를 만나다!

 

 

 

[경기안산항공전 / 에어쇼를 만나다!]

가을하늘에 그리는 화려한 항공축제

 

 

가을바람 선선하던 10월 초입, 지하철로 1시간 반이나 달려 안산으로 향한 것은 '안산항공전'을 보기 위해서였다. 지하철 4호선으로 과천 즈음을 지나니 서울과는 사뭇 다른 낯선 풍경이 펼쳐졌다. 그렇게 창 밖을 바라보다가, 책을 읽다가, 꾸벅꾸벅 졸면서 겨우 도착한 '상록수역' 여기서 다시 택시를 타고 10분. 서울 북부에 살고 있는 나에게 안산항공전까지의 길은 너무 멀었다.

 

 

 

 

 

 

 

파란 가을 하늘아래 에어쇼를 기대했지만, 아쉽게도 날씨는 흐렸다. 파란 하늘 대신 도화지처럼 우윳빛 하늘이긴 했지만, 그래도 서늘한 공기만큼은 가을냄새 물씬. 입장권을 내고 들어서자마자 묵직한 모터소리를 내며 머리 위를 경비행기가 가로지른다. '꺄아' 하는 앳된 목소리들에 돌아보니 유치원에서 단체로 온 것 같은 꼬마 손님들이. 장난끼 가득한 미소와 함께 귀를 손으로 막고 하늘을 올려다보는 모습이 괜히 흐뭇하다. 비행기가 지표면 가까이 떨어질 때 마다 신나는 목소리를 높게 지르던 아이들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

 

 

 

 

 

 

 

경기 안산항공전에는 실내 항공체험관과 레저 용품을 둘러보거나 항공학과 멘토링이 가능한 산업관을 비롯하여 다양한 볼거리가 있지만 역시 하이라이트는 에어쇼. 세계적으로 유명한 비행사들의 왈츠처럼 아름다운 곡예비행부터 우리나라 공군 특수비행팀의 블랙이글까지 가슴 짜릿한 프로그램들이 백미였다. 태어나 처음 보는 에어쇼가 얼마나 압도적이었는지, 입장료 5천원은 너무 싸다고 느껴질 정도! 곳곳에 아이 손 붙잡고 온 가족 일행도 많았는데, 다들 즐거운 눈치. 다만 갓난애기들은 워낙 비행기 소음이 크다보니 좀 깜짝 놀랄 수도 있을 것 같다.

 

 

 

 

 

- 추천 프로그램 : 곡예비행

 

 

 

 

 

 

 

 

 

 

 

 

 

 

 

 

 

 

 

 

 

 

 

 

하늘에 그려지는 하트를 보며 절로 박수를. 나풀거리듯 날아다니던 곡예비행이 하트로 대미를 장식했다.

새파란 하늘이 아님에 아쉬웠던 마음도 잠시, 오히려 하늘이 흐리니 햇빛이 약해 올려다보기 편했다. 다 장단점이 있는 듯.

 

 

 

 

 

 

 

 

비행을 마치고 착륙한 곡예비행사들. 뜨거운 박수가 쏟아진다. 흰머리 지긋한 베타랑 비행사의 모습이 새삼 멋져보이고. 프로그램과 프로그램 사이 시간이 뜰 때는 뒷편 무대에서 공연을 보거나, 가벼운 군것질을 하거나, 부스를 기웃거리며 이런 저런 즐길거리를 찾아다니면 될 듯. 단, 식사를 해결하기엔 마땅치 않아서, 미리 도시락을 싸오는 것이 좋을 듯 하다. 그리고 곧 이어 '블랙이글'의 순서.

 

 

 

 

 

- 추천 프로그램 : 블랙이글

 

 

 

 

 

 

 

 

 

 

 

 

 

 

 

 

 

 

 

 

 

 

첫 등장부터 위엄이 넘쳤던 블랙이글. 화려한 군무를 보는 듯, 정신을 쏙 빼놓는 블랙이글의 에어쇼가 펼쳐지자 여기저기서 환호성이 쏟아진다. 기대했던 것 보다 훨씬 멋있었고 또 감동적이기까지! 우리나라 공군 소속인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의 아찔한 편대비행은 분명 살면서 자주 보기 힘든 광경일 것이다. 공군 소위의 사회에 따라 종횡무진 하늘을 누비는 그들의 자취를 눈으로 좇으며, 쉬지 않고 셔터를 눌렀다. 그러나 역시 사진은 사진일 뿐. 쇄애애액-하고 공기를 가르는 소리와, 직접 눈 앞에서 펼쳐지는 '실물'의 감동은 결코 따라잡을 수 없을 듯. :)

 

그러니 좀 멀고 교통도 불편하긴 하지만, 내년 안산항공전은 놓치지 말고 다녀와보시길. 제법 괜찮은 나들이가 되리라 확신한다. 특히 비행기를 좋아하는 사내아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필수. 2012년에는 10월에 개최되었지만, 2013년 안산항공전은 5월의 봄 하늘에서 펼쳐진다고 하니 참고하시기를.

 

 

 

* information *

 

2012 경기안산항공전

 

- 행사기간 : 10월 3일 ~ 10월 7일

- 행사장소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사동 1639 (경기테크노파크 앞)

- 입장요금 : 성인 5000원 / 아동 3000원 (2012 기준)

- 공식 사이트 : http://skyexpo.or.kr/

 

 

 

 

 

 

 

 

경기안산항공전, 에어쇼를 만나다! - END